전체 글

강남 한가운데에 조선시대 왕릉이 있다고?! [선릉과 정릉] 사적 제 199호로 지정되어 있으면 유네스코 공인지정 세계문화유산 선. 정. 릉 2020년 영화 '도굴' 에서 중요한 소재로 다뤄졌어요   조선 제9대 왕 성종과 성종의 계비 정현왕후가 함께 잠든 선릉과  조선 제11대 왕 중종이 안장된 정릉을 합쳐서 "선정릉"  또는 "삼릉 (三陵)" 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빌딩숲이 빽빽하게 자리잡은 강남에서 흔치않은 녹지인데다가 부지 규모도 매우 큰 편이다. 테헤란로, 봉은사로, 선릉로, 삼성로 사이 거의 한 블록이 다 선정릉 부지이다. 선정릉이 문화재로서의 역할과 더불어 공원의 역할까지 하고 있어요. 선정릉의 능침사찰(능을 지키는 사찰)로는 같은 삼성동 안에 봉은사가 있는데, 도보로는 1.5km(23분 소요), 차량으로는 1.8km(6분) 정도가 소요되는 아주 가까.. 더보기
여름엔 시원한 계곡이 있는_ 다리안 캠핑장 2024 다리안 야간 프리스킹캠핑장 에서 만난 프리마켓 & 버스킹은 환상적이다.   충청북도 단양군에 위치한 단양 다리안 캠핑장은 단양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캠핑장 주변은 산에 둘러 싸여 있고 캠핑장 안에는 계곡이 멋드러지게 흐르고 있답니다. 캠핑장 데크를 따라 주변 산으로 올라갈 수 있는 둘레길도 있고요 캠핑장 계곡은 깊은 곳부터 아이들과 함께 놀기 좋은 곳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캠핑을 자주 하지 못하는 캠핑러들에게도 인기가 아주 많다고 해요  다리안 캠핑장에는 일반 데크 야영장이 있고, 클램핑장 그리고 오토캠핑장 등이 있어요 기본적인 편의시설인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그리고 전기 및 수도 시설 등이 꽤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어요  한번도 못 가본 사람.. 더보기
캠핑하기 좋은 날 _ 가평 엄소리캠핑장 어쩜 이렇게 하늘은 더 파란 건지 ​오늘따라 왜 바람은 또 완벽한지 ​이렇게 좋은 날 (아이유 '좋은날' 중)   요즘 캠핑 하기 가장 좋은 날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무작정 떠났다! 주말에 13시 30분쯤에 서울에서 출발해서 15시쯤 도착한 '엄소리 가평 캠핑장' 엄소리 캠핑장 예약 확인 및 자리 찾기  가평 엄소리 캠핑장은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에요 가평은 서울과 가까워 수말이나 짧은 휴가에 적합한 지역으로, 엄소리 캠핑장은 조용하고 평안한 캠핑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 위치 및 접근성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엄소리접근성: 서울에서 차량으로 약 1~1.5시간 거리,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여 가평역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2. 캠핑장 특징자연.. 더보기
정답게 이야기 나누실래요? 화담숲 예약하고 즐기기 매년 4월에 화담숲을 갑니다. ​(가족 행사가 있기도 하고) 4월에 화담숲에서 만나는 푸르고 알록달록한 꽃들이 너무 좋거든요. 화담숲을 걸으면서 부모님과 나누는 이야기 시간도 즐거워요 ​아마 자연이 주는 평안함이 한 몫 하는 듯 해요. 이름 답게 ㅎㅎㅎ 정답게 이야기 나누는 화담숲 알아보기 화담숲은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입니다. 지난 2006년 4월에 조성 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약 5만평에 조성되었습니다. 정식적으로는 2013년에 16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화담숲의 화담(和談)은 3대 LG그룹 회장이셨던 구본무 회장의 아호로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며 숲을 산책하다 라는 뜻이다. 구 회장은 생전에 .. 더보기
호주여행_#4. 호주여행 다녀온 이후 3월에 호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 이후 다시 호주를 갈 꿈을 꾸고 있어요 호주 여행을 다녀온 후, 아이도 저도 호주유학에 큰 관심이 생겼어요 특히 한창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아이는 구체적으로 진로와 진학을 엄두하고 있더라고요 고민하고 있는 아이를 위해 저는 가장 먼저 객관적인 자료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야만 유학이 가능한지... 무엇이 필요한지... 가고자 하는 방향을 같이 고민하고 잡아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결심했어요!!!!  그리고 실행으로 옮겼어요!!!!코엑스에서 하는 호주유학박람회에 다녀왔답니다.   호주 현지 유학원 iBN유학 브리즈번 현지 스태프들이 준비하여 개최하는 박람회 에요 호주 유학/명문대 유학/ 조기 유학/ 어학연수 부터 호주 워킹홀리데이 / 영주권 유학 /.. 더보기
호주여행_#3. 패키지를 자유여행처럼 즐기기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다!"패키지를 자유여행처럼 즐기기"  호텔이 있었던 parramatta 역에서 한시간 반을 매트로 타고 서큘러 키(Circular-Quay) 에 도착하였어요 우리나라로 치면, 중간에 사당역을 한번 환승해야 호텔에서 오페라하우스를 보러 갈 수 있어요 호주 트레인은 탑승구가 계속 변경되는 시스템이래요 그래서 매우 잘 찾아야 해요!  그리고, 오팔카드를 사기 위해 parramatta역에서 한참이 떨어진 세븐일레븐에서 사야 했어요 (오팔카드를 사기 위해 1시간 이상을 밤에 길에서 헤맸어요 역에서 호텔쪽으로 반대로 이리저리 엄청 걸어다녔어요ㅜㅜ) 4일 동안 오팔카드는 3번 정도 충전하였고, 매트로와 페리를 주구장창 탔어요 돌아올 때에 정확하게 오팔카드 0원을 남겼지요 ㅍㅎㅎㅎㅎㅎㅎ  호주 시.. 더보기
호주여행_ #2. 패키지를 자유여행처럼 즐기기 호주의 상징.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의 낮과 밤(야경) 호주 시드니 서큘러 키 역  호주 도착 첫날, 시드니와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에 도착했다. 아마 이 광경을 보기 위해 호주에 왔을 것이다 분명히!! 올레~~~어느 각도로 찍어도 인생샷이네^^ 오페라하우스 외관을 둘러보고, 내부로 들어갔어요 한 층 올라가기 위해 엘베를 탔는대 엘베에 뚜껑(?)이 없었어요 비올라처럼 큰 악기를 실기 위해 없다고 해요 또, 오페라하우스 안에 화장실을 꼭 가봐야 한다고 해요 (이유는 세면대가 악기처럼 생겼더라고요)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 내부에 위치 공간이 나눠져 있어요 콘서트홀 (Concert Hall):위치: 오페라 하우스의 주요 공연장 중 하나로, 내부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대형 오르간과 무대가 있는 공간입니다.. 더보기
호주여행_ #1. 패키지를 자유여행처럼 즐기기 호주 시드니로 휴가를 다녀왔어요 아직도 생생하기만 하네요  다녀온 호주 시드니 여행 후기를 담아 볼게요  자유여행 같은 패키지 여행   이번 여행의 컨셉이었어요 자유여행으로 떠나고 싶었지만 막상 준비하려니 엄두가 나지 않았고 준비 시간이 막연하게 부족했어요  3월에 떠난 호주는 여름에 들어서 있었어요 여행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체크리스를 작성해 보았어요  호주 여행의 시작인 항공권은!! 호주 항공사인 콴타스와 젯스타 중에 젯스타가 저녁시간과 금액에 맞아서 선택했어요  젯스타 항공(Jetstar Airwqys Pty Ltd) 은 2004년 5월 25일 영업을 시작하였어요 오스트레일리아 국내선, 뉴질랜드 국내선 및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주요 도시의 국제선을 운항하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콰타스 항공과 싱가포르인이 .. 더보기